Service

목조주택

목조주택이란 주요구조가 목재로 이루어진 주택으로 정의된다.
천연 소재인 목재를 구조재로 사용하기 때문에 목재 자체의 따스함, 조습기능, 정서안정, 지진에 강함 등 여러가지 특성으로 말미암아 매우 쾌적하고 안락하며 건강에도 유익한 주거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구조재로 사용된 목재의 규격, 크기 및 시공 방법에 따라 통나무 주택(LOG HOUSE), 기둥-보 주택(POST&BEAM), 그리고 현재 가장 많이 보급되고 있는 경량 목구조 주택(LIGHT WOOD FRAME HOUSE)로 분류된다.
그러므로, 현대의 목조주택은 과학적인 목재 가공기술과 최신 건축 공법에 힘입어 매우 아름다우며 내진성능이나 구조안정성이 탁월하여 일본같이 지진이 특히 많이 일어나는 곳에서도 많이 시공되어진다.

Service

통나무 주택

통나무주택이란 주택의 주요 구조부인 벽, 기둥, 바닥 등을 통나무 재료를 사용하여, 우물정자 구조로 쌓아 올려 건축하는 주택을 말한다.
통나무주택은 수명이 반영구적(20년이상)이며 단열 및 방음효과가 매우 뛰어난 건축양식이다. 또한 나무 자체적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 항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한다.
시공방법 상으로는 목재를 현장에서 직접 다듬고 가공하여 시공하는 수공식(핸디크라프트)공법과 자재를 현장에서 조립만 하면 되도록 미리 공장에서 가공을 하는 프리패브공법이 있다.

Service

스틸하우스

스틸하우스는 스틸스터드라고 하는 냉간성형강 자재로 집의 뼈대가 되는 구조를 구성하는 공법을 말한다.
또한 스틸하우스는 구조자재로서 벽돌이나 콘크리트로 집을 짓는 기존의 습식공법과 달리 스틸스터드와 조립식 접합부를 이용한 건식공법으로서 집을 짓게된다.
건식공법은 현장작업이 많은 습식공법과 달리 공장에서 생산된 완제품을 현장에서 조립만 함으로써 건축물의 안정된 품질을 확보할 수 있고 품질관리도 용이하게 된다.
또한 하중을 지지하는 구조부분을 안정된 품질이 확보된 철장재를 이용함으로써 건축물의 내구연한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기타 마감자재를 건식공법을 시공하게 됨으로써 공기가 단축되고 현장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Service

ALC 주택

ALC(Autoclave Light-weight Concrete)주택이란 석회질 원료와 규산질 원료를 주원료로 물과 발포제를 첨가하여 Autoclave속에서 고온고압증기 양생된 다공질의 콘크리트 블록인 ALC를 용도에 따라 외벽 및 내벽등에 사용하여 별도의 단열 및 구조체 없이 건축하는 주택을 말한다.
건축물의 외부환경은 자연이 만들지만, 건축물의 내부환경은 건축자재와 설비에 의해 좌우된다.
ALC는 환경오염 문제에 민감한 유럽에서도 안정성과 성능을 인정받은 자연과 가장 가까운 숨쉬는 건축자재이다. 숨쉬는 건축자재 ALC를 사용하여 건축하는 ALC주택은 뛰어난 습도조절 능력으로 실내의 습도가 높아 눅눅할 때는 흡수하고, 실내가 건조할 때는 습기를 방출하여 항상 쾌적한 실내 온도를 유지시켜 주는 장점이 있다.

Service

황토주택

오랫동안 우리나라 주택 건축 자재로 큰 비중을 차지해온 황토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황토주택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주택의 주요 구조부인 벽, 지붕, 바닥 등을 황토라는 재료를 이용하여 짓는 주택을 말하는데 크게 황토벽돌 집과 목구조집으로 구분 할 수 있다.
황토벽돌집은 삼면 또는 사방을 황토벽을 또는 돌과 흙을 이용하여 차곡차곡 쌓아올린 후 지붕의 하중을 담에 의존하여 짓게 되는 집을 말한다.
살아있는 흙 이라고도 불리는 황토는 한 숟갈 분량에 약 2억 마리의 미생물이 들어 있어 주거생활 뿐만 아니라 식생활, 건강요법 등에서 다양한 효능을 낸다고 한다.
요즘 환경문제가 사회적인 이슈로 대두되는 이때 황토 주재료로 하는 황토주택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다.

Service

한옥주택

한옥주택은 집의 구조에서부터 만드는 재료에 이르기까지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되어있다.
기단등은 돌을 사용하고 기둥과 서까래 문, 대청바닥 등은 나무를, 벽은 짚과 흙을 섞은 흙을 섞은 흙벽으로 만들어지며, 창에는 천연나무로 만든 한지등을 주로 사용한다.
바닥에는 한지를 깐 뒤 콩기름 등을 발라 윤기있게 하고 방수의 역할도 한다.
초가지붕의 모양은 마을 뒷산의 모양과 흡사하다.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뚜렷한 기후에서 가장 잘 맞는 주택이라 할 수 있다.
단지 비용적인 면에서 일반주택에 비해 공사비가 많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다.

Service

조적조주택

조적조주택은 벽돌이나 자연석, 시멘트블록 등의 각각의 자재가 결합해 하나의 구조체를 형상한 주택이다.
같은 조적조라도 사용한 자재 쌓는 방식에 때라 분위기는 천차만별이다.
조적조주택에 쓰이는 자재를 보면 적벽돌부터 황토벽돌, 시멘트블록, 인조석, 화강암 등이 있고 건축주의 취향과 건축가의 감각이 어우러져 여러 자재를 함께 사용하기도 한다.

Service

노출콘크리트주택

콘크리트 구조물에 페인트나 특별한 마감재를 사용하지 않고 거푸집을 떼 콘크리트면을 그대로 외장으로 사용하는 것이라서 노출콘크리트라고 하며, 제차장콘크리트라고도 한다.
회백색의 건물이 표현하는 순수하면서도 차가운 느낌이 드는 외장은 매력적인 모습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Service

철골조주택

철골조구조는 건물의 고층화, 경량화, 대량화, Speed화 요구에 따라 그 이용범위가 대형 건축물에서 주택에 이르기까지 커지고 있다.
철골조는 공기가 짧고 내구성이 큰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재료의 재이용 또한 가능하다.
철근콘크리트에 비해 약 7배 정도의 강도를 가지고 있어 그만큼 내진성이나 구조안정성이 탁월하다.